스페인 최대 통신사, 가상자산 결제 지원한다
스페인의 가장 큰 통신사가 자국 내 가상자산 거래소와 협업해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29일(미국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스페인 통신사 텔레포니카는 별도의 거래 웹사이트에서 가상자산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결제에 필요한 기술은 스페인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투미(Bit2Me)가 제공한다. 비트투미 관계자는 코인데스크US에 “텔레포니카가 비트투미에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으며, 몇 주 안으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팬덤경제, NFT…웹3에서 새로운 세상 꿈꾼 UDC 연사들
지난 23일 마무리된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2)’의 연사로 나선 이재상 하이브 아메리카 대표, 곽경원 유니버셜 브랜드 디벨롭먼트 지사장 등은 각각 팬덤경제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키워드로 웹3 세상에서 펼쳐질 미래를 제시했다.
23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UDC2022에서 ‘월드 와이드 월릿-새로운 WWW 시대에 관한 예측’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 이재상 하이브 아메리카 대표는 “팬덤 사업의 특성을 블록체인에 접목해 이용자도 이익을 얻는 블록체인 기반 소유권 경제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정말 바닥일까? 반등 초기 신호 나타나
미국이 기술적으로 경기 침체에 진입했음을 보여주는 경제 데이터가 발표되면서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는 동반 하락했다.
28일 1.8% 상승한 비트코인 가격은 평균 거래량에서 다시 0.06% 하락했다. 2분기 미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0.6% 감소했다는 발표와 함께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기준 29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급격히 하락했다. 이후 몇 시간 동안에는 소폭 회복했다.
이더리움 가격도 0.28% 하락했다. 초반에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가격 패턴을 보이며 하락했으나 이후 상승세로 회복했다. 지난 7일 동안 평균실제범위(ATR)가 13% 감소하면서 변동성도 줄었다. ATR은 시간의 경과에 따른 자산의 가격 변동 범위를 평가해 전반적인 변동성을 측정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