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쇼골프, 복합 스포츠공간 ‘쇼골프 가양점’ 오픈
부킹서비스 XGOLF가 차별화된 컨셉의 골프연습장 브랜드 ‘쇼골프(SHOWGOLF)’(이하 쇼골프) 3호점인 ‘쇼골프 가양점’을 지난 10월 10일 그랜드 오픈했다.
XGOLF 관계자는 “‘쇼골프’는 락볼링장과 같은 다양한 재미요소를 골프연습장에 적극 도입, 남녀노소 거부감없이 골프를 접할 수 있는 문화를 꾀하고 있다”라며 “특히 ‘골프놀이터’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기존 정형화된 골프연습장의 모습을 탈피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양역 인근에 위치한 ‘쇼골프 가양점’(이하 가양점)은 4층 규모의 복합 스포츠공간이다”라며 “도심에 위치해 있지만 전장은 150야드에 달한다. 형형색색의 쇼골프 타지점과 차별화되도록 입구부터 블랙톤의 그래피티가 눈을 사로잡는다”라고 밝혔다.
또 “차별점은 또 있다”면서 “야외 타석과 별도로 실내스크린과 실외스크린을 갖춰 총 60개의 타석이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쇼트게임’을 연습할 수 있도록 퍼팅장과 어프로치존도 구비되었다. 다양한 타석과 시설로 골프 연습부터 스크린게임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골프연습장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골퍼만이 아닌 많은 운동인을 위한 휘트니스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샤워룸 역시 완비되었다.
가양점은 오픈 이벤트로 10월 한달간 실외 타석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JB골프아카데미가 실시하는 골프티칭 이벤트 ‘119 무료레슨’을 진행한다. 레슨은 아카데미 데스크에서 신청하는 전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5회 이상 쿠폰이나 12개월 이용권을 결제한 회원에게는 쇼골프 전 지점 타석 이용권을 제공한다.
쇼골프는 김포공항점과 여의도점, 가양점에 이어 연내 2개 지점 추가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을 벗어나 전국에 지점 확대를 예고했다.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세계 최초 미디어아트 전시와 진행
구글코리아가 11일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YouTube) 광고를 선정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를 개최하고, 2022년 수상작을 발표한다.
올해에는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세계 최초로 미디어 아트 전시회인 ‘The Exhibition’ 도 10월 12일(수)부터 15일(토)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다.
◆에이프로젠, 30조원 규모 휴미라 고농도 제형 특허 출원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신약 개발기업 에이프로젠([00746], 대표이사 이승호)은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 바이오시밀러의 고농도 제형 개발에 성공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의약품 매출액 1위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는 바이오시밀러들의 도전에도 지난해 매출 약 207억달러를 기록했다. 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는 초창기 저농도(50mg/ml) 제형으로 개발됐으나 현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고농도(100mg/ml) 농축 제형으로 교체되는 추세다. 오리지널사인 애브비는 물질 특허 만료 이후에도 휴미라 시장 방어가 가능하도록 고농도 제형에 관련된 특허를 다수 등록하여 유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바이오시밀러 경쟁사들은 주 시장이 될 고농도 제형 시장 공략을 위해 해당 제형 특허를 극복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