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초 황매산 정상부에서 촬영…합천군 “관광 활성화 기대”
(합천=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의 솔로 음반 ‘인디고(Indigo)’의 타이틀 곡 ‘들꽃놀이’ 뮤직비디오(이하 뮤비)에 등장하는 산 정상부가 경남 합천군 황매산 군립공원으로 확인됐다.
23일 합천군에 따르면 RM은 지난 가을 합천군 황매산 정상부(1천108m)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소속사는 군으로부터 시설물 사용 허가를 받아 10월 초순께 은빛으로 물든 억새와 황매산의 탁 트인 경치를 배경으로 RM을 기록했다.
황매산 분 촬영은 하루 만에 완성됐다.
촬영 시간은 인파가 드문 일출 전후로 확인됐다.
뮤비에서 RM은 황매산 별빛 언덕에 있는 ‘나 홀로 나무’와 억새 주변을 걷거나 정상부에서 일출을 응시했다.
황매산은 4분 48초짜리 뮤비에서 비중 있게 등장했다.
군 관계자는 “뮤비 콘셉트와 산 정상부 이미지가 잘 맞아서 황매산에서 촬영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황매산은 합천군과 산청군 경계에 위치하며 정상부 100만㎡ 면적에 억새 단지가 조성돼있다.
아름다운 경관으로 RM 뮤직비디오 외에도 각종 영화와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대중문화 콘텐츠에 배경으로 자주 노출됐다.
황매산은 가을바람이 불면 억새가 은빛 자태를 뽐내며 춤추듯 흔들리고, 봄이면 분홍빛 철쭉이 물든다.
밤이면 은하수가 장관을 이룬다.
한해 수십만 명이 다녀가는 지역 대표 관광지이며 CNN이 선정한 한국 방문 때 가봐야 할 50선에 선정된 곳이다.
군 관계자는 “이미 유명한 곳이지만 세계적인 그룹 BTS의 리더가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곳으로 입소문 나면서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속사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 업로드된 해당 뮤비는 이날 오후 1시 50분 기준 3천309만 회 조회 수와 40만 개 댓글을 기록하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12/23 14:3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