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대표 정용지)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지스테롤(ProGsterol) 제품이 러시아 파트너 회사를 통해 러시아 연방보건 감독국(Federal Service for Surveillance in Healthcare)에 건강기능식품 제품으로 등록되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러시아에서 건강기능식품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연방보건감독국에 사전 등록절차를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이번 러시아 파트너를 통해 BAA등록을 완료하였기 때문에 유라시안 경제연합국인 러시아,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아르메니아, 키르기스스탄까지 5개국에서 프로지스테롤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케어젠 정용지 대표는 “러시아 파트너를 통해 진행된 등록 절차가 조기에 마무리 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러시아에서의 건강기능식품 등록은 CIS(Common wealth of Independent States) 국가 중 경제 연합국인 5개국과 모두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결과이며, 향후 케어젠의 글로벌 공급망 확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11월, 러시아 파트너와 체결된 다년간의 계약과 관련하여 2023년 연간 거래금액은 2,000만불(253억원) 수준이며, 최근 러시아 파트너의 발주에 따라 이번 달 20일, 첫 선적 물량인 ProGsterol (3g스틱) 100만개 공급을 시작으로 이번 분기 동안 300만개의 제품을 러시아 파트너에게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