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카타르 월드컵 무료 생중계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종목은 야구, 축구, 농구, 골프, 배구, 당구, 볼링, 낚시 8종이다.
스포키에 ‘2022 카타르관’을 신설하고 12월 19일까지 진행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 AI 서비스 통합 브랜드 ‘익시(ixi)’를 통해 월드컵 진출 국가들의 국제 경기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경기 결과를 AI로 예측, 조별 예선리그를 비롯한 전 경기의 승부 예측 결과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단일 종목 스포츠 행사 중 최대 행사인 월드컵을 위해 생중계 뿐만 아니라 AI 기반의 승부 예측을 마련하게 됐다”며, “고객 관심이 높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 방송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웨이브 유료회원은 물론 무료회원까지 월드컵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웨이브는 월드컵 기간 중 축구 및 스포츠 테마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BBC 다큐 ‘알렉스 퍼거슨: 성공의 비결’, ‘데이비드 베컴: 축구로 하나 되는 세계’, 복잡한 정치상황 속 팔레스타인 축구팀 이야기를 다룬 HBO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국경선의 시합’ 등 스포츠 다큐멘터리 작품들을 모아볼 수 있다.
최인철 기자[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