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4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지역특화분야 기계방폭 국제자격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기계방폭 국제자격과정은 지난 8월 20일 개강해 20명의 지역 내 학습자를 대상으로 매주 토,일 3주간 총 45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국제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수업과 맞춤형 실습실에서의 실습수업을 통해 국제 표준 IEC(80079-36, 37(위험지역 내 기계 기기의 요구 사항 및 설치, 검사, 유지보수)에 따른 국제자격증 CompEx11모듈을 학습해 방폭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문 강사진과 최신 교육시설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실무 자격증 취득 교육 지원을 통해 직업전환의 기회를 도모하고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여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4.7점(5점 만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학습자들은 “필요했던 자격증 과정을 저렴한 수강료로 들을 수 있어 좋았다.”, “강사님의 수업 내용이 만족스러웠으며, 어려운 교육 내용을 알기 쉽게 잘 설명해주셨다.”, “또 다른 교육과정도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수경 거제대학교 HiVE센터장은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 충족을 위해 맞춤형 직업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역민들에게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