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경관의 피>는 2022년 1월 5일 한국에서 개봉된 이규만 감독의 범죄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조진웅, 최우식, 박희순, 권율, 박명훈 주연, 이얼, 홍기준, 이현욱, 백현진, 박정범, 원현준, 손인용, 연제욱, 차엽, 이도군, 윤진영, 김그림, 임철형, 곽민석, 남문철, 이성우, 김준범, 김재영, 한갑수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6.89, 네티즌 평점 7.23, 누적관객수 684,667명을 기록한 119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경관의 피>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경찰의 기준이 뒤집어진다!”
출처불명의 막대한 후원금을 받고 고급 빌라, 명품 수트, 외제차를 타며 범죄자들을 수사해온 광역수사대 반장 강윤(조진웅)의 팀에 어느 날 뼛속까지 원칙주의자인 신입경찰 민재(최우식)가 투입된다.
강윤이 특별한 수사 방식을 오픈하며 점차 가까워진 두 사람이 함께 신종 마약 사건을 수사하던 중 강윤은 민재가 자신의 뒤를 파는 두더지, 즉 언더커버 경찰임을 알게 되고 민재는 강윤을 둘러싼 숨겨진 경찰 조직의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데.
영화 <경관의 피>는 위법 수사도 개의치 않는 광수대 에이스 강윤(조진웅)과 그를 감시하게 된 언더커버 신입경찰 민재(최우식)의 위험한 추적을 그린 범죄수사극이다.
<경관의 피>는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신념이 다른 두 경찰이 하나의 팀으로 만나 서로를 의심하면서 펼쳐지는 팽팽한 관계를 선보인다. 먼저 ‘박강윤’은 압도적인 검거 실적을 자랑하는 광역수사대의 에이스 경찰이다. 그의 가장 큰 신념은 ‘범죄 추적은 어떠한 경우에도 위법이 될 수 없다’는 것. ‘박강윤’은 자신의 신념에 따라 범죄자 검거를 최우선으로 삼고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불법도 개의치 않는다.
모든 수사 과정을 비밀에 부치는 ‘박강윤’에 대한 주변의 의심은 거세지고, 이에 원칙주의자 경찰 ‘최민재’가 ‘박강윤’의 비리를 파헤치는 임무를 받아 그에게 접근해온다. ‘최민재’는 ‘범죄 수사는 합법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는 모범적인 경찰로, 위험한 일까지 서슴지 않으며 아슬아슬한 수사를 펼치는 ‘박강윤’을 의심의 눈초리로 감시하기 시작한다.
무서울 것이 없는 경찰 ‘박강윤’과, 그를 감시하기 위해 언더커버 임무를 시작한 경찰 ‘최민재’가 한 팀으로 만나 수사를 시작하며 영화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특히 자신의 모든 수사에 동원할 정도로 ‘최민재’를 믿고 있는 ‘박강윤’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사의 비리를 쫓기 위해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 ‘최민재’ 사이에서 피어나는 색다른 팀워크가 신선하게 그려진다.
<조진웅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진웅은 1976년(나이 나이 47세) 태어났으며,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드라마부문 대상, 2016년 제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KBS특별기획: 해양패권의 시대>, <안투라지>, <시그널>, <태양은 가득히>, <뿌리깊은 나무> 등이 있다.
방송으로 <잠적>, <안투라지>, <시그널>, <태양은 가득히>, <뿌리깊은 나무> 등이 있다. 영화로는 <데드맨>, <대외비>, <경관의 피>, <사라진 시간>, <블랙머니>, <퍼펙트맨>, <광대들: 풍문조작단>, 완벽한 타인>, <공작>, <독전>, <대장 김창수>, <해빙>, <보안관>, <사냥>, <아가씨>, <장수상회>, <파울볼>, <명량>, <군도: 민란의 시대> 등이 있다.
<최우식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최우식은 1990년(나이 33세)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아시아문화학과를 졸업했고, 2011년 MBC 드라마 <짝패>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SBS 연기대상 디렉터즈 어워드(그 해 우리는), 2020년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기생충)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경관의 피>, <원더랜드>, <사냥의 시간>, <사자>, <기생충>, <그대 이름은 장미>, <물괴>, <마녀>, <궁합>, <골든슬럼버>, <옥자>, <호텔 룸>, <부산행>, <빅매치>, <거인>, <은밀하게 위대하게>, <에튀드, 솔로> 등이 있다. 방송으로 <인더숲: 우정여행>, <그 해 우리는>, <윤스테이>, <여름방학>, <더 패키지>, <쌈, 마이웨이>, <썸남>, <원나잇 푸드트립>,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호구의 사랑>, <오만과 편견> 등이 있다.
오늘 9일(금) 22시 TV조선에서 2022년 추석특선영화로 <경관의 피>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