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총 포항지회(회장 류영재)는 지난 1일 오후 6시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2022 포항예술인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문인협회, 미술협회, 무용협회, 연극협회, 사진작가협회, 국악협회, 음악협회, 연예예술인협회, 영화인협회 등 예총 단체 회원과 임원이 참석해 2022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류영재 포항예총 회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 정경원 포항시 행정안전국장, 최성규 한국미술협회 전 부이사장, 김영곤 일간경북신문 대표이사 등 내외빈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추경욱 사무국장의 사회로 문예중흥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무용협회, 국악협회, 연예예술인협회가 협업으로 축하 행사 ‘비나리’공연을 펼치고 영화인협회가 ‘한국영화 아카이브전’을 포항시청 문화동 로비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류영재 포항예총 회장은 “대중들에게 감동의 예술을 선사함으로써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해야 하는 예술인의 사명은 더욱 필요한 시대가 됐다”며 “내년에는 재난과 사고의 아픔을 딛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의연하게 나아가려는 우리의 앞날이 행복하기를 간절하게 기원한다”고 말했다.
‘2022 포항예술인상’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문인협회 김정향 김재호 △미술협회 추경욱 구본열 △무용협회 최태분 김다은 △연극협회 황미정 이흔지 △사진작가협회 박성두 박정택 △국악협회 도화자 이상원 △음악협회 홍대협 이효연 △연예예술인협회 강덕호 강세홍 △영화인협회 이경식 정은주 △포항문화재단 홍채연 △포항시 문화예술과 김영미
/윤희정기자 [email protected]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