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메이크업분장예술과는 지난 11월 재학생들이 ‘제5회 국제뷰티스트 챔피언쉽 in 2022’에 참가,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22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국제뷰티스트 챔피언쉽’은 K-뷰티의 비전과 기회를 공유하고 세계시장을 선도하며 새로운 시작을 함께 더불어 뷰티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국제 공모전이다.
KBA뷰티스트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웨딩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 환타지메이크업, 특수분장, 브로우아트 부문에 재학생 24명이 출전하여 웨딩메이크업(2학년 남보현), 브로우아트(1학년 추민성)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이 외 금상 11명, 은상 6명, 동상 5명 수상하여 출전자 전원이 상위 입상하는 우수한 결과를 가져왔다.
진선경 메이크업분장예술과 학과장은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는 창의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뷰티아티스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창의성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실습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 온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