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처장 김해몽)는 ‘Social economy Friends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 오는 9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ocial economy Friends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부산 시민들의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 경제의 제품 서비스 및 기업을 홍보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사회적 경제 및 사회적 경제 기업에 관한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사회적 경제의 개념 및 가치 소개 ▲ 부산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 소개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 경제 등 다양한 주제로 선정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영상 제작이 가능한 부산 시민으로 부산사회적 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개별 또는 팀별로 제작한 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에는 부산시장상, 장려상 2팀에는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상을 수여하고 각각 상금도 지급한다.
김해몽 센터장은 “Social economy Friends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시민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체험하는 사회적경제에 관한 소재로 영상을 만들어 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